663 0 0 0 0 0 10년전 0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꼭 읽어야할 백범일지

김구의 백범일지는 지금 읽어도 감동적인 글이다. 조국의 광복은 이루어졌지만 아직도 완전한 자주독립은 이루지 못했다. 통일이 되고 세계로 향하여 우리 민족이 웅비할 때 백범 김구 선생님이 원한 완전한 자주독립이 이루어지는 날이다. 우리 민족의 영원한 필독서인 백범일지를 다시 내는 것은 김구 선생님이 꿈꾸었던 대한민국의 완전한 자주독립을 다시 한 번 생각할 필요가 있기 때문이다. 또한 지금과 같은 어려운 시기에 우리 민족의 나아갈 길을 다시 한 번 이 책을 통하여 각인할 필요성이 있기 때문이고 이 책을 관통하는 백범 김구 선생님의 나라사랑과 큰 뜻을 품는 호연지기를 오늘날에도 우리가 본받아야 하기에 이 책을 다시 출판하는 가장 중요한 이유이다.
김구의 백범일지는 지금 읽어도 감동적인 글이다. 조국의 광복은 이루어졌지만 아직도 완전한 자주독립은 이루지 못했다. 통일이 되고 세계로 향하여 우리 민족이 웅비할 때 백범 김구 선생님이 원한 완전한 자주독립이 이루어지는 날이다.
우리 민족의 영원한 필독서인 백범일지를 다시 내는 것은 김구 선생님이 꿈꾸었던 대한민국의 완전한 자주독립을 다시 한 번 생각할 필요가 있기 때문이다. 또한 지금과 같은 어려운 시기에 우리 민족의 나아갈 길을 다시 한 번 이 책을 통하여 각인할 필요성이 있기 때문이고 이 책을 관통하는 백범 김구 선생님의 나라사랑과 큰 뜻을 품는 호연지기를 오늘날에도 우리가 본받아야 하기에 이 책을 다시 출판하는 가장 중요한 이유이다.
독립운동가·정치가. 호는 백범(白凡). 황해도 해주에서 출생. 1893년에 동학에 입교하여 접주가 되고, 이듬해 동학 운동이 일어났을 때 해주 동학군의 선봉이 되어 활약했다. 1895년 만주로 건너가 의병단에 가담했다가 귀국하여 명성 황후의 원수를 갚기 위해 일본군 중위를 죽이고 체포되어 사형이 확정되었으나, 고종의 특사령으로 사형을 면했다. 3·1 운동 후에 상하이로 망명, 임시 정부 조직에 가담하였고, 1944년 임시 정부의 주석이 되었고, 광복군 낙하산 부대를 편성하여 훈련을 실시하다가 광복을 맞아 귀국, 반탁 운동을 지휘했다. 남한 단독정부 수립에 반대하면서 이승만과 대립하다가 서울 경교장에서 육군 소위 안두희에게 암살당했다. 1962년 대한민국 건국 공로 훈장 중장이 추서되었다. 저서로 백범일지가 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