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6 0 0 0 3 0 10년전 0

내 아이의 자존감

자존감 높은 아이는 마음이 편한 엄마에게서 나온다! 스펙보다 중요한 『내 아이의 자존감』. 부모의 열등감이 자녀에게 대물림된다고 이야기하며 엄마의 자존감을 공격하는 원인들에 대해 알아보고 엄마가 자신의 내면을 들여다보고 치유하며 아이의 자존감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다. 세상에 완벽한 부모는 없다고 이야기하고 좋은 부모는 아이에게 높은 자존감을 물려준다는 깨달음을 전하며 좋은 부모가 되는 방법을 친절하게 알려주고 있다. 아이의 튼튼한 자존감은 유년기에 엄마가 키워주는 것인데 엄마와의 관계가 나쁜 아이들은 자존감이 낮을 수밖에 없다고 이야기하며 엄마들에게 아이의 스펙을 만들어주는 것보다 아이의 자존감을 키워주는 데 더 집중할 것을 일깨워주고자 한다. 정신분석에서 관심을 끌고 있는 아버지..
자존감 높은 아이는 마음이 편한 엄마에게서 나온다!

스펙보다 중요한 『내 아이의 자존감』. 부모의 열등감이 자녀에게 대물림된다고 이야기하며 엄마의 자존감을 공격하는 원인들에 대해 알아보고 엄마가 자신의 내면을 들여다보고 치유하며 아이의 자존감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다. 세상에 완벽한 부모는 없다고 이야기하고 좋은 부모는 아이에게 높은 자존감을 물려준다는 깨달음을 전하며 좋은 부모가 되는 방법을 친절하게 알려주고 있다.

아이의 튼튼한 자존감은 유년기에 엄마가 키워주는 것인데 엄마와의 관계가 나쁜 아이들은 자존감이 낮을 수밖에 없다고 이야기하며 엄마들에게 아이의 스펙을 만들어주는 것보다 아이의 자존감을 키워주는 데 더 집중할 것을 일깨워주고자 한다. 정신분석에서 관심을 끌고 있는 아버지의 역할까지 함께 다루었으며 정신분석가로서, 세 자녀를 자존감 높은 전문인으로 키워낸 한 가정의 아버지로서 저자 자신의 경험을 솔직하게 풀어내 독자들의 이해를 돕는다.
이무석 박사는
의학박사이고, 국제정신분석가이다. 40여 년간 정신분석을 통해 인간의 내면세계를 탐구하며 살아왔다. 거기서 한 가지 진리를 발견했다. ‘인간의 마음을 건강하게 유지시켜주는 것은 자존감self esteem이다. 자존감이 무너지면 정신이 병들고, 자존감이 회복될 때 치유가 일어난다. 튼튼한 자존감은 유년기에 어머니가 키워준다.’ 이 책을 쓰게 된 강력한 동기다. 30년 동안 전남대에서 의학도들에게 정신의학을 가르쳤고, 110편의 논문과 <정신분석에로의 초대>, <30년 만의 휴식> 등 일곱 권의 책을 썼다. 정신분석학술상을 수상했고, 한국정신분석학회 회장을 역임했다. 지금은 청담동 ‘이무석정신분석연구소’에서 일하고 있다.


이인수 원장은
정신과 전문의다. 삼성서울병원에서 정신과 수련과 임상강사를 거친 후 미국 샌디에이고 정신분석연구소에서 정신분석 수련을 받았다. Harvard Medical School 수면정신의학 교과서에 저자로 참여했고, UCSD 정신과에서 우울과 불안, 수면장애에 대해 연구했다. ‘마음의 치유(힐링)는 안전한 관계 속에서 자신을 더 이해할 때 일어난다’고 믿고 있다. 현재 ‘이인수정신분석클리닉’ 에서 정신분석을 통한 치료를 하고 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