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63 0 0 0 0 0 10년전 0

소수 공상

색다른 수학의 세계로의 여행! 질서와 혼돈의 경계 어딘가에서 우리를 기다리는 소수에 대한 몇 가지 상상『소수 공상』. 정수론의대가 옥스퍼드대 김민형 교수가 지적 호기심으로 가득한 유쾌한 수학의 세계로 독자들을 안내한다. 저자는 기존에 우리가 해왔던 수학의 방식을 완전 뒤집어, 우리가 의미도 모른 채 공식을 외우고 문제풀이에 급급했던 수학의 개념들을 아주 색다른 방식으로 흥미롭게 풀어냈다. 총 3장으로 구성하여, 수 체계란 무엇이며, 소수를 설명하는 데 필수적인 곱셈이 덧셈과 근본적으로 다른 것임을 보여주고, 소수를 양자역학에서 세계를 구성하는 기본입자에 비유하여 알기 쉽게 설명하였다.
색다른 수학의 세계로의 여행!

질서와 혼돈의 경계 어딘가에서 우리를 기다리는 소수에 대한 몇 가지 상상『소수 공상』. 정수론의대가 옥스퍼드대 김민형 교수가 지적 호기심으로 가득한 유쾌한 수학의 세계로 독자들을 안내한다. 저자는 기존에 우리가 해왔던 수학의 방식을 완전 뒤집어, 우리가 의미도 모른 채 공식을 외우고 문제풀이에 급급했던 수학의 개념들을 아주 색다른 방식으로 흥미롭게 풀어냈다. 총 3장으로 구성하여, 수 체계란 무엇이며, 소수를 설명하는 데 필수적인 곱셈이 덧셈과 근본적으로 다른 것임을 보여주고, 소수를 양자역학에서 세계를 구성하는 기본입자에 비유하여 알기 쉽게 설명하였다.
김민형
수학계에서 풀기 어려웠던 페르마 방정식의 해의 유한성을 새로이 증명한 수학자. 1985년 서울대학교 수학과를 조기 졸업한 뒤 예일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이후 퍼듀대학교, 런던 대학교에서 교수를 지냈다. 특히 2011년 9월 국내 수학자로서는 처음으로 옥스퍼드대학교 교수로 임용되어 화제를 모았고, 2012년 호암과학상을 받았다. 현재는 옥스퍼드대학교 수학과 교수이자 서울대학교 수리과학부 초빙석좌교수로 영국과 우리 나라를 오가며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다. 수학과 대중 간의 소통의 장으로서‘수학재단’설립을 꿈꾼다. 현대 수학의 최고 분야인‘산술기하’의 난제를 해결하기 위해 위상수학적 방법론을 도입하였는데, 이는 순수수학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으로 평가 받고 있다.



옮긴이 : 안재권
서울대학교 수학과를 졸업하고 영국 에든버러대학교 철학과 에서 공부했다.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며, 옮긴 책으로 《위대한 수학문제들》,《 아름다움은 왜 진리인가》(공역),《 행복한 기적을 키우는 사람들》,《 죽은 자는 토크쇼 게스트보다 더 많은 말을 한다》,《 리 차일드의 추적자》등이 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