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36 0 0 0 0 0 10년전 0

성인에게 길을 묻다

위기에 빠진 한국 교회, 영적뿌리부터 공고히 다져야 한다! 전례 없는 위기에 처한 한국 종교의 위기와 극복 방안을 살펴보는 『성인에게 길을 묻다』. 종합 일간지 종교 전문 기자로 활동한 저자 권오문이 한국교회에 산적되어 온 자체 모순과 한계에 대해 처방을 내리는 책이다. 정치ㆍ사회ㆍ문화의 배경이나 개인의 이해관계에 얽혀온 신관, 인간관, 구원관을 떨쳐내고 종교의 벽을 뛰어넘어 사랑과 나눔의 공동체를 실현하기 위한 본질적 접근을 시도한다. 신앙의 최종 목표는 무엇인지, 정통과 이단은 누가 판가름하는지, 양극화 사회에 대한 종교계의 책임은 무엇인지, 나눔 없는 헌금도 필요한지 등 성경, 교리, 물질, 구원, 믿음, 헌금 등에 대한 22가지 논쟁을 전개하며, 가난한 이와 연대하며 진정한 나눔을 전파하는 교회..
위기에 빠진 한국 교회, 영적뿌리부터 공고히 다져야 한다!

전례 없는 위기에 처한 한국 종교의 위기와 극복 방안을 살펴보는 『성인에게 길을 묻다』. 종합 일간지 종교 전문 기자로 활동한 저자 권오문이 한국교회에 산적되어 온 자체 모순과 한계에 대해 처방을 내리는 책이다. 정치ㆍ사회ㆍ문화의 배경이나 개인의 이해관계에 얽혀온 신관, 인간관, 구원관을 떨쳐내고 종교의 벽을 뛰어넘어 사랑과 나눔의 공동체를 실현하기 위한 본질적 접근을 시도한다. 신앙의 최종 목표는 무엇인지, 정통과 이단은 누가 판가름하는지, 양극화 사회에 대한 종교계의 책임은 무엇인지, 나눔 없는 헌금도 필요한지 등 성경, 교리, 물질, 구원, 믿음, 헌금 등에 대한 22가지 논쟁을 전개하며, 가난한 이와 연대하며 진정한 나눔을 전파하는 교회로 돌아가기 위한 방법을 일깨워준다.
권오문 (權五文)

세계일보 문화부장·여론독자부장·편집부국장·논설위원·기획실장, 스포츠월드 총괄본부장과 편집국장을 역임했다.

저서로 『한순간을 영원처럼』,『종교는 없다』,『말 말 말』,『산다는 게 뭔고 하니』,『디지털문화 읽기』,『신가족시대 행복 만들기』,『예수와 무함마드의 통곡』,『전환기의 문화 인식』,『바다경영, 우리의 미래가 보인다』『섭리사의 무거운 짐을 지고』,『글쓰기~한방에 끝내기!』등이 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