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56 0 0 0 4 0 10년전 0

여자아이 키울 때 꼭 알아야 할 것들

행복한 여자아이의 뒤에는 행복한 엄마가 있다! 0세부터 사춘기까지 여자아이 육아법 『여자아이 키울 때 꼭 알아야 할 것들』. 성별 특성에 따라 육아의 기본만을 골라 담은 이 책은 교육카운슬러로서 20년 이상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육아를 가능하게 만들어주고 부모와 아이 모두를 행복하게 만들어주는 구체적인 지혜와 방법을 소개한다. 엄마 자신이 행복하고 평온한 마음을 유지하면서 아이에게 힘든 일이 생기면 언제든 돌아갈 수 있는 마음의 안전기지가 되어야 한다고 이야기하며 아이 스스로 “나는 행복한 사람이야.”라고 느끼는 최고의 육아를 해나갈 수 있도록 도와준다. 여자아이를 키울 때 알아야 하는 내용을 사랑기, 훈육기, 관망기로 나누어 단계별 육아 원칙을 제시하고 있다. 0~6세의 부모의 무조건적인 사랑..
행복한 여자아이의 뒤에는 행복한 엄마가 있다!
0세부터 사춘기까지 여자아이 육아법 『여자아이 키울 때 꼭 알아야 할 것들』. 성별 특성에 따라 육아의 기본만을 골라 담은 이 책은 교육카운슬러로서 20년 이상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육아를 가능하게 만들어주고 부모와 아이 모두를 행복하게 만들어주는 구체적인 지혜와 방법을 소개한다. 엄마 자신이 행복하고 평온한 마음을 유지하면서 아이에게 힘든 일이 생기면 언제든 돌아갈 수 있는 마음의 안전기지가 되어야 한다고 이야기하며 아이 스스로 “나는 행복한 사람이야.”라고 느끼는 최고의 육아를 해나갈 수 있도록 도와준다.

여자아이를 키울 때 알아야 하는 내용을 사랑기, 훈육기, 관망기로 나누어 단계별 육아 원칙을 제시하고 있다. 0~6세의 부모의 무조건적인 사랑이 필요한 영유아기를 사랑기로, 6~12세의 아동기인 적절한 훈육이 필요한 시기를 훈육기로, 12세 이후의 사춘기, 즉 아이를 묵묵히 지켜보는 태도를 유지하며 지나친 간섭을 경계해야하는 시기를 관망기로 나누어 육아의 기본 원칙과 태도에 대해 조목모족 설명한다. 칭찬보다 함께 즐거워하는 자세가 중요하고, 아빠는 딸을 위해 좋은 남자가 되어야하고, 엄마의 지나친 기대가 딸을 망칠 수 있다는 것 등의 꼭 알아야 할 육아 지침을 전한다.
저자 모로토미 요시히코는 1963년 일본 후쿠오카에서 태어났다. 츠쿠바대학을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교육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영국 이스트앵글리아 대학, 미국 트랜스퍼스널 심리학연구소 객원연구원, 치바대학 교육학부 조교수를 거쳐, 현재 메이지대학 문학부 교수로 재직 중이다. 일본교육카운셀링학회 상임이사, 교사를 지원하는 협회 대표이며, 임상심리사, 상급학교 카운셀러 등의 자격을 가지고 있다. “모든 아이는 의미를 가지고 이 세상에 태어났다”라는 메시지를 토대로, 다양한 고민을 안고 있는 부모들에게 20년 이상 구체적인 해결 방법을 제시해왔다. 《아이의 마음을 구하는 부모의 한마디》 《당신의 아이, 이대로 두면 큰일난다》 《LD, ADHD와 그 부모를 위한 카운슬링》 《학교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카운슬링 기법》 등 육아, 학교교육, 카운슬링 및 심리요법과 관련하여 백여 권의 저서를 펴냈다. 그 밖에도 빅터 프랭클 심리학 및 칼 로저스 심리학 전문가로서, 고독, 허무함, 삶의 의미 등을 키워드로 하는 현대인의 삶의 방식에 관해 활발한 저술 활동을 하며, 《프랭클 심리학 입문-어떤 때에도 인생에는 의미가 있다》 《고독의 힘》 등을 펴냈다. 국내에 소개된 책으로 《상실의 시대, 남자로 산다는 것》 《행운에도 법칙이 있다》 등이 있다. 역자 이정환은 경희대학교 경영학과와 인터컬트 일본어학교를 졸업했다. 리아트 통역 과장을 거쳐, 현재 일본어 전문번역가 및 동양철학, 종교학 연구가, 역학 칼럼니스트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 《도쿠가와 이에야스 인간경영》 《오다 노부나가의 카리스마 경영》 《손정의, 21세기 경영전략》 《도쿄대생은 바보가 되었는가》 《플래티나 데이터》 《스푸트니크의 연인》 《충신장》 《백》 《디자이너 생각 위를 걷다》 등이 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