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43 0 0 0 0 0 10년전 0

삶에게 묻지 말고 삶의 물음에 답하라

노후를 위해 저축하면서, 왜 영혼을 위한 저축은 하지 않는가? 지친 일상에서 진정한 ‘나’를 찾아가는 내 마음의 여행기 『삶에게 묻지 말고 삶의 물음에 답하라』. 입시지옥을 벗어나면 또 다시 취업전쟁, 취업을 하고 나면 회사에서 살아남기 위해 아등바등 버티는 일상. 오십이 되어서 비로소 자신의 내면과 마주한 저자는 영혼의 무게에 짓눌려 있는 현대인들에게 욕심을 덜고 행복을 채우는 방법을 전한다. 지난 5년 동안 한 달에 두 편 가량씩 꼼꼼하게 따져보고 천천히 곱씹으며 인생에서 찾아낸 60편의 이야기가 담겨 있다. 채울 수 없는 욕망에 찌든 삶을 늦추고 비우는 것을 시작으로 내 안의 나를 깨우고, 주변에 있는 행복을 깨닫는 ‘나를 찾는 여행’을 펼쳐낸다.
노후를 위해 저축하면서, 왜 영혼을 위한 저축은 하지 않는가?

지친 일상에서 진정한 ‘나’를 찾아가는 내 마음의 여행기 『삶에게 묻지 말고 삶의 물음에 답하라』. 입시지옥을 벗어나면 또 다시 취업전쟁, 취업을 하고 나면 회사에서 살아남기 위해 아등바등 버티는 일상. 오십이 되어서 비로소 자신의 내면과 마주한 저자는 영혼의 무게에 짓눌려 있는 현대인들에게 욕심을 덜고 행복을 채우는 방법을 전한다. 지난 5년 동안 한 달에 두 편 가량씩 꼼꼼하게 따져보고 천천히 곱씹으며 인생에서 찾아낸 60편의 이야기가 담겨 있다. 채울 수 없는 욕망에 찌든 삶을 늦추고 비우는 것을 시작으로 내 안의 나를 깨우고, 주변에 있는 행복을 깨닫는 ‘나를 찾는 여행’을 펼쳐낸다.

저자 김영권
<세계일보> 기자와 <파이낸셜뉴스> 정경부장, <머니투데이> 경제부장, 정보과학부장, 부국장을 거쳐 현재는 <머니위크> 편집국장을 맡고 있다. 1989년부터 20년 넘게 기자 외길을 걸으며 10년째 데스크를 맡고 있지만 마음이 약해 싫은 소리 한번 제대로 못하는 대표적인 ‘물국장’이다. 한때는 경제 전문기자를 추구하며 『시사경제 따라잡기』란 책을 내기도 했다. 그러다 50 즈음, 욕망을 부추겨 끝없이 겨루고, 늘리고, 키우는 데 열중하는 자본주의 시스템에 치명적인 결함이 있음을 깨닫고, 숨 가쁘게 내달리며 분주하기만 했던 삶을 성찰하는 글을 쓰고 있다. 돈은 조금 쓰고, 머리는 덜 굴리고, 몸은 많이 움직이는 대안적 삶을 꿈꾸며 나이 50에 귀촌을 준비하고 있다.

사진 유별남
한 장의 그림을 그리듯 심혈을 기울여 사진을 찍는 사진작가. 동국대에서 미술을 전공한 후, 상명대학교 예술디자인대학원에서 포토저널리즘으로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다른 문화 속에서 같은 삶의 무늬를 찾아내는 그의 사진은 무척 정적이면서도 밝고 따뜻하다. 아이 같은 시선으로 삶의 순수한 조각들을 포착해내는 그의 카메라는 삶 구석구석 깊숙이 앵글을 맞춘다. 저서로는 『중동의 붉은 꽃, 요르단』(글ㆍ사진) 『아이 러브 드림』『신의 뜻대로』『너의 눈에서 희망을 본다』(사진)가 있다. 「EBS 세계테마기행」의 요르단ㆍ가이아나ㆍ인도 편에 출연했으며, 사진전 「In PAKISTAN」(파키스탄 국립현대미술관) 외 다수의 개인전을 열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